본문 바로가기
남양주인 추천여행

[금곡 맛집] 왕십리 양곱창 구이 솔직 후기

by 매일작은즐거움 2021. 7. 18.
SMALL

금곡에 있는 소곱창 먹으러 갔어요ㅎㅎ 이름은 왕십리 양곱창구이 이고 급 오르막 길에 위치해 있었고 주차는 2대정도 가능해보였는데 오후 3시쯤 도착했음에도 다른 차들이 있어서 이곳에 주차하지는 못하고 위에 올라가서 다른 아파트에 주차를 하고 왔어요

3시오픈인데 저희가 일찍와서 아무도 없었어요 총 다섯 테이블 정도 있었고 날이 너무 더워서 에어컨 근처쪽에 앉아 무얼 주문할까 고민했는데 메뉴로는 모듬곱창 소(25,000원), 중(30,000원), 대(40,000원)으로 곱창, 깐양, 엽통 3가지로 구성 되어 있었고 삼지창은 곱창, 막창, 대창+염통으로 (40,000원)구성 되어있었고 사지창은(곱창, 막창, 대창, 특양구이 +염통)으로(55,000원)에 구성되어 있었어요 스페셜 모든 특중은 곱창 대창, 막창, 깐양, 염통, 특양 모두 들어간것으로 (43,000원)이고 특대는 (60,000원)이었어요 그 밖에는 곱창라면(4,000원), 볶음밥(3,000원), 주먹밥(2,000원)으로 메뉴 되어있었어요

 

 

 

 

단품으로 막창구이는 17,000원 이었고, 생곱창 구이는 20,000원 생곱창구이와 많이 다를지는 모르겠지만 곱창구이는 17,000원 염통구이는 12,000원이었어요

대창구이는 17,000원, 특양구이는 소의 위를 뜻한다고 하는데 처음알았어요 고급부위라 그런지 23,000원이었고 삼지창, 사지창, 스페셜 모둠, 모듬곱창 사진들이 여러개 있었어요

내부는 이렇게되어있었고

 

삼지창을 시키고나서 조금 기다리니 부추무침과 시원한 물을 주셨어요 부추는 굉장히 싱싱해보였는데 소스는 약간 심심하고 기름이 조금 있어서 생으로 먹는 것 보다는 곱창을 구울때 옆에 같이 구워주는게 더 맛있었어요

아삭이 고추랑 당근, 마늘 싱싱한 야채들과 쌈장 그리고 곱창에 찍어먹을 양파 소스까지 기본찬들이 나와주었고 된장찌개도 나왔어요 된장찌개는 굉장히 국물 맛이 진했고 매운 고추를 써서 그런지 매우 얼큰했어요!

조금 더 기다리니 메인 삼지창(곱창, 막장, 대창 + 염통)이 나와주었어요 뜨거운 판에 조금더 노릇노릇 익어갈 때 까지 기다렸어요

막 나온 곱창, 막창, 대창일떄는 아직 덜 노릇해서 질길 수 있어 노릇노릇 해질때까지 조금더 익혀줬어요 곱창의 곱들이 막 꽉차있다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보통정도로 있었고 덜 질기고 부드러운 편이었어요

 

 

 

 

옆에 부추도 올려 놓고 노릇노릇 구울쯤에 사장님께서 소기름을 잡아줄 식빵을 가져와 주셔서 기름 정리도 했어요! 특히 대창은 겉이 바삭할 정도로 튀기듯 굽는 것이 중요한데 겉이 바삭해 질때 까지 열심히 구웠다가 먹으니 속은 촉촉하고 겉은 바삭하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대창은 겉바속촉!

곱창을 다 먹고 조금 더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무얼 먹을까 고민하다가 묵사발과 볶음밥을 고민했는데 고민끝에 볶음밥을 시키고 조금 뒤 사장님께서 김가루와 부추, 김치를 잘 버무려서 얇게 펴주셨어요

은근한 불에 오래오래 구워주면 아래 누룽지가 생기는데 바삭한 누룽지도 먹고 개운한 볶음밥도 먹고 알차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곱이 실한 편은 아니여서 매우 추천할 정도는 아니었지만 무난했던 맛집이었던 것 같아요

 

위치 : 경기 남양주시 사릉로 32

시간 : 매일 15:00~24:00

<5점 기준 간단리뷰>
대중교통🧡🧡🧡🧡(4)
주차🧡🧡(2)
🧡🧡🧡(3)
가격🧡🧡🧡(3)
분위기🧡(1)
포토존🧡(1)
재방문의사🧡🧡🧡(3)

[제 주관적인 평점이라 다른 사람들과 다를 수 있어요 참고만 해주세요]
이상으로 돈주고 먹은 솔직 후기였습니다 :D
공감과 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들어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