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움의 모든것

시세이도 셀프 매직후기

by 매일작은즐거움 2024. 3. 2.
SMALL

1. 시세이도 매직약 구입

미용실에서 한번 매직하면 좋은 약에 클리닉까지해서 17만원정도의 비용이 드는데 너무 아깝기도하고 매번 딱붙는 머리가 맘에 들지 않아 미용실에서도 쓰고 있는 시세이도 매직약을 사서 셀프 매직을 하기로 했어요

 

매직약에는 강한곱슬모, 건강모, 손상모 총3가지가 있어요

그중에서 저는 머리는 손상모이지만 뿌리만 펼예정이라 강한곱슬모와 클리닉대신할 다시마앰플을 함께 구입했어요 

네이버에서 시세이도약 21000원에 기본 도구세트 3900원 다시마앰플 3500원 배송비 3000원 해서 31400원에 구입했어요 

 

 

2. 매직전 머리상태

 

 

 

 

매직을 하기전 뿌리가 자란 곱슬머리상태입니다

매직하기전 샴푸로 머리를 감고 린스나 컨디셔너를 사용하지 않고 80% 건조 시켜줬어요

 

 

 

 

3-1. 1번 유연제

 

 

저는 뿌리만 펼예정이라 약을 조금만 썼는데 하면서 부족해서 약을 좀더 추가로 덜었어요 

1번 유연제는 흔히 아는 미용실 강한 약냄새가 나서 가능한 화장실 문을 닫고 환풍기를 돌리면서 화장실에서 발라줬어요

 

 

 

 

1번 유연제를 두피에 닿지 않게 두피에서 2cm시작부분에 바르라고 했는데 저는 뿌리를 펴는게 목적이라 두피에만 최대한 닿지않게하고 1cm만 놔두고 약을 발랐어요

 

그다음 머리카락을 똑바로 유지하며 2~3분 마다 머리를 펴줬어요

몇분이 몇시간 정도가 되는 작업이라 시간이 제일 중요한데 1제 도포시간은 30분 미만으로 하라고 나와있었어요 

약을 바르는 순간부터 타이머를 쟀고 생각보다 시간이 걸려 6분 동안 뿌리쪽을 다 바를 수 있었어요 

 

손상모는  열처리 5분 자연방치 10분

정상모는 열처리 15분 자연방치 15분

건강모는 열처리 15분 자연방치 10분로 나와있어 

뿌리쪽이기때문에 정상모로 열처리 15분(비닐쓰고 드라이기로 열처리 했어요), 약을 바른 순간부터 자연방치로 15분 정도 하고 중간중간 연화 테스트 손으로 잡아당겼을때 쭈욱 늘어나는지 보며 30분뒤에 물로만 헹궜어요 

 

 

 

 

 

 

그 다음 드라이기로 말린뒤 보니 어느정도 펴있긴하지만 자글자글하게 펴진 느낌이라 깔끔하게 펴기 위해 

프레스 작업(매직기)을 해줬어요

 

 

 

 

3-2. 프레스 작업

 

 

 

온도는 상할까봐 160도로 맞춰서 뿌리쪽에 나름 볼륨을 주어가며 펴줬어요

 

 

프레스 작업한 결과 미용실에가면 볼륨 뿌리매직을해도 매번 너무 머리에 딱붙어서 맘에 안들었는데 

제가 직접 고데기를 하니 원하는 모양의 볼륨으로 펴고 앞머리 가르마도 안생기게 섬세하게 작업하니 맘에 들었어요 

 

 

 

 

 

3-3. 중화작업

그다음 중화 크림을 덜어내고 중화크림은 1번 유연제보다는 좋은 향이 났어요

 

 

 

10-15분 정도 머리를 똑바로해서 방치했어요

그 다음 컨디셔너(린스)로 머리를 헹구고 말리면 끝!

 

 

 

4. 시세이도 셀프 매직 후기

 

 

 

아무 작업을 안하고 말린결과 너무도 만족스럽게 살짝의 볼륨과 뿌리쪽이 매끄럽게 펴졌어요

약도 아직 많이 남아서 앞으로 7번은 더 할 수 있을정도의 양인것 같아 뿌리가 자라는 상태를 보며 2-3개월에 한번씩 미용실 안가고 이렇게 펴주려고 해요 

 

시간은 뿌리만 매직하는데 2시간 40분정도 걸렸고 2일정도는 감지말라고 하는데 물로만 헹구는건 괜찮다해서 다음날 컨디셔너 물로만 감고 3일째 되는날 샴푸를 했는데 아주아주 만족스러워요 시간조절이 제일 중요한것 같은데 저처럼 뿌리위주로 하시는 분들은 망치는일 없이 성공하실 수 있을거에요

 

시세이도 셀프 매직 강추입니다

 

제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글도 보고 가세요 : )

 

<국민은행 KB청년도약계좌 조건, 신청방법, 중도해지 총정리>

  

 

국민은행 KB청년도약계좌 조건, 신청방법, 중도해지 총정리

금리가 높은 통장을 알아보다가 청년도약계좌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다양한 글들을 읽으며 정리한 청년도약계좌의 개념부터 조건, 신청방법, 중도해지 시에는 어떻게 되는지 KB국민은행을 기준

bedelight.tistory.com

 

<GTX A, B, C 노선 지방 연장>

  

 

GTX A·B·C 노선 지방 연장

1. 수도권 교통 혁신을 위한 전략 개요 국토교통부는 대통령 주재 민생토론회에서 약속한 내용 중 하나로, 오는 3월에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A노선의 수서에서 동탄까지 일부 구간이 개통될

bedelight.tistory.com

 

<배달음식 줄이고 집밥 먹기 30일 차>

  

 

 

배달음식 줄이고 집밥 먹기 30일차

1. 배달음식 줄이고 집밥을 먹게 된 계기 작년 23년에는 요리횟수를 늘리면서 집밥만들어먹는 재미가 붙었어요. 그래도 힘들때는 배달음식을 시켜먹기도 했지만 12월 14일 이후부터는 친구들과의

bedelight.tistory.com

 

 

 

 

<간헐적 단식 후기 41일 차>

  

 

간헐적 단식 후기 41일차

1. 간헐적 단식 방법 및 41일 차 후기 간헐적 단식을 진행한 지 41일 차가 되었어요 간헐적 단식을 시작하기 전에는 그 긴 시간 동안 공복으로 어떻게 참을까 배가 너무 고파 힘들지 않을까 했는데

bedelight.tistory.com

 

 

 

반응형
LIST